섹션
국제유가

"유가 하락세 반전될 것"...배럴당 70달러 가능성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그치고 반전되어 향후 배럴당 70달러에 이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다만 미국과 러시아의 증산 움직임이 국제 유가 흐름을 바꿀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원유시장 기술적 분석가인 루이스 야마다는 최..
아프가니스탄에서 적발된 '이슬람국가'(IS) 전투원들[EPA=연합뉴스 자료 사진]

中 옆에까지... IS 아프간 역량 집중나서

이슬람 수니파계열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중국 인근의 아프가니스탄에서 국가수립에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라크-시리아 내 거점이 위협받는 가운데 탈레반과의 내전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아프가니스..
포탄 옆에서 졸업 사진 찍은 벵가지 대학생 [페이스북 사진 캡처]

IS로 폐허된 캠퍼스에서의 졸업식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 및 이슬람 무장단체의 근거지로 사용되며 파괴된 대학교에서 졸업식이 열려 시선을 끌고 있다. 23일 영국 BBC는 리비아 벵가지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검은색의 학사모와 가운을 입은 채로..
IS 모술 탈환

IS거점 모술탈환, 갈수록 커지는 희생

이라크 정부군을 중심으로 한 연합군이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의 이라크내 마지막 주요거점인 모술 탈환 전투가 계속 진행되는 가운데 시간이 지날수록 희생이 커지고 있다. 개전 사흘째인20일(현지시간) ..
북해의 칼날 대치…러 항모 뒤쫓는 英구축함 (북해 AP=연합뉴스) 러시아 항공모함 전단이 시리아로 가기 위해 영국 영해 인근을 항해하자 영 해군이 이를 추적, 칼날 대치 국면이 전개됐다. 사진은 영 해군 구축함 '리치먼드'(앞 오른쪽)가 19일(현지시간) 북해를 통과하는 러 유일의 항모 '아드미랄 쿠즈네초프'(뒤 왼쪽)를 그림자처럼 따라붙고 있는 모습.

러시아 항모 시리아行...화염속 알레포 재현서막?

러시아 해군의 항공모함 전단이 시리아로 향하는 것을 두고 현재 휴전중인 알레포가 조만간 다시 공습에 휩싸일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영국해군은 자국 영해를 지나갈 러시아 항모전단을 예의 주시하면서 항모 전단이 시리아 ..

IS로 폐허된 캠퍼스에서의 졸업식

포탄 옆에서 졸업 사진 찍은 벵가지 대학생 [페이스북 사진 캡처]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 및 이슬람 무장단체의 근거지로 사용되며 파괴된 대학교에서 졸업식이 열려 시선을 끌고 있다. 23일 영국 BBC는 리비아 벵가지대..

IS거점 모술탈환, 갈수록 커지는 희생

IS 모술 탈환
이라크 정부군을 중심으로 한 연합군이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의 이라크내 마지막 주요거점인 모술 탈환 전투가 계속 진행되는 가운데 시간이 지날수록 희..